이달 31일까지 접수, 군정발전에 기여한 개인·기관·단체 추천

보성군은 군정발전에 기여하였거나 군의 명예를 드높인 개인 또는 기관‧단체에게 수여하는 ‘보성군민의 상’ 후보자 추천을 이달 31일까지 받는다.

후보자 추천은 도의원, 군의원, 읍면장, 특별시․광역시․도 향우회장, 기관․단체협의회 소속 기관․단체장 등이 추천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보성군에 주소를 둔 50인 이상의 연서가 필요하다.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추천서, 공적조서, 이력서, 기타 공적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구비해 군 총무과 및 읍․면사무소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는 후보로 추천된 개인이나 기관·단체 중에서 4월중 군민의 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무기명 비밀 투표에 의해 최종 결정된다.

시상식은 오는 5월 10일 개최되는 제44회 보성군민의 날 기념식장에서 열리며, 수상자는 군민을 비롯한 경향각지의 출향향우와 관광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영예로운 군민의 상을 수여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군 홈페이지 및 총무과(☎061-850-5103)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이 많은 후보자가 추천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1975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43회에 걸쳐 64명에게 보성군민의 상을 수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