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문화 확산 가두캠페인 병행하여 전개

보성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읍면민회장단, 이장단협의회, 자율방범대, 모범운전자회 등 11개 기관․단체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성경찰서와 합동으로 ‘교통사고 ZERO화 선포식과 가두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차량중심에서 사람중심의 교통정책 패러다임의 변화를 요구하고 군민 주도형 캠페인과 홍보활동으로 안전 불감증 해소 및 교통법규 준수를 위해 추진됐다.  

교통사고 ZERO화 선포식은 안전지대 조성과 선진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벨트 착용홍보영상 시청 및 교통법규 준수를 위한 군민 다짐서 낭독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 마을 교통사고 제로화 추진위원들의 군민 다짐서 낭독으로 양보운전․안전운전을 약속하고 교통안전지수를 높이며 이웃들과 협력하여 교통사고 ZERO화 달성을 다짐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선포식 이후에는 군청 잔디광장을 시작으로 보성역, 보성경찰서를 거쳐 다시 군청까지 운전자 교통법규 준수 및 보행자 안전보행 습관 형성을 위한 길거리 가두캠페인을 전개하며 교통안전문화 확산에 전 군민이 함께해 줄 것을 강조했다.

유현호 부군수는 “사람이 우선인 선진 교통문화 확립에 군민들의 자발적인 동참을 이끌어내야 한다.”며, “교통사고는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사고예방을 위해서는 우리 모두의 적극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학교 앞, 시장, 각종 행사장 등에서 군민 및 관광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교통안전문화 캠페인을 지속 추진하여 안전의식 확산에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