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집수리·재능나눔·손뜨개 등 다양한 나눔봉사

보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 공모에 5년 연속 선정됐다.

사업선정으로 총 3천만 원을 투입해 이달 중순부터 11월까지 지역주민 복지증진 및삶의 질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군은 지난 2014년부터 35단체, 2천1백여 명의 재능기부자들과 함께  저소득층가구 집수리, 농촌마을 희망벽화 그리기, 가족사진 촬영, 문화공연, 녹차먹거리 홍보 등 다양한 농촌재능나눔 활동을 펼쳐 지역민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활력 넘치는 스마일~ 보성!’을 주제로 (사)보성군새마을회(회장 임광호)등 관내 봉사단체와 연계하여 집수리 드림팀, 재능나눔 한마당, 사랑의 손뜨개 등을 진행한다.

보성군새마을회 및 봉사단체 회원들로 구성된‘집수리 드림팀’은 독거노인 및저소득층 등 복지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수세식 화장실 및 입식부엌 설치,페인트 도색 등을 추진한다.

‘재능나눔 한마당’은 보성군여성자원봉사협의회 및 채동선문화사업단과 연계하여문화공연, 마사지, 단체사진 촬영 등을 제공하고, ‘사랑의 손뜨개’는 학생, 주부등 재능기부자들이 목도리 등을 직접 제작하여 관내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할 계획이다.

임광호 회장은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되는 이웃 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훈훈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갈 것이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군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농촌에 활력을 적극 불어 넣겠다”며, “다양한 단체 및 재능기부자 간 네트워크 형성으로 재능나눔 활동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