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3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서 차의 향연 펼쳐져

차(茶)의 고장인 보성군과 사단법인 국제티클럽이 공동 주최한 ‘제6회 보성 세계차박람회․광주 티엑스포’가 31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보성 세계차박람회는 광주에서 진행하는 티엑스포와 함께 31일부터 6월 3일까지 열려 전 세계 다양한 차문화를 한자리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차인과 일반 시민이함께 어울릴 수 있는 소통과 화합, 축제의 장이 진행된다.

국악인 오정해씨의 사회로 진행된 개막식을 시작으로 세계차품평대회, 티블렌딩대회, 티월드챔피언쉽 등 경연대회와 다양한 전시, 문화체험, 공연이 열리고 있다.

세계차품평대회는 6개국 10명의 세계적인 차 전문가들이 대거 참여하여 엄격한 심사를 통해 녹차, 홍차 등 2개 부문에서 세계적인 명차를 선정한다.

박람회장에는 140여개의 부스를 갖추고 국내 주요명차들과 세계차산업관을 개설하는 등 보성차 홍보 및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차박람회가 한창이다.

군 관계자는 “세계차박람회는 차 한잔으로 새로운 문화와 새로운 산업을 이야기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실질적인 차 수요를 창출하고 차 품질개선과 해외수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 차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좋은 기회가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