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6일 영광군(군수 김준성)이 에너지경제신문에서 주최하는 ‘2018 대한민국 기후경영대상’ 외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기후경영대상은 기후경영을 통한 저탄소 온실가스 감축 등의 혁신 및 기후변화 대응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기관에 주는 상이다.

영광군은 전국 단일 권역 최대 규모(76기)의 풍력발전단지가 조성되어 있고,군수 민선 7기 핵심공약으로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조성”을 내세우며 신재생에너지 산업 육성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등 정부 정책인 ‘재생에너지3020 이행계획’을 성공적으로 이행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특히, 재생에너지 개발 주변 지역 주민과의 갈등을 줄이고 친 신재생에너지분위기 정착을 위해 발전소 주변지역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주민 소득 증대를위한 시설 사업과 상하사 주민 복지센터 리모델링, 농로포장 등 공공복지 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신재생에너지 친화적 분위기 형성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외교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김준성 군수는 “이번 수상으로 영광군이 추진해 온 저탄소, 온실가스 배출감소를 위한 노력이 성과를 인정받게 되었다. 앞으로도 영광군이 지속가능한친환경 녹색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