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불편 어르신들의 행복한 이동권 보장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 29일 신안라이온스클럽(회장 배창남)과노인보행보조차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은 박우량 신안군수와 배창남 신안라이온스클럽 회장 및 회원,박균보 신안군복지재단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지역 거동불편 어르신들의 이동권을 보장하여 윤택하고 편안한 행복 복지 실현에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신안라이온스클럽은 근로소득이 없고 노령화로 인해 거동이 불편하여 노인보행보조차가 절실히 필요한 308명의 어르신들을 위해, 본인 부담금 비용 5백만원을 신안군복지재단에 지정기탁하고 노인보행보조차를 지원하기로 하여 연말을 앞두고 지역정가에 따뜻한 미담을 전달하였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라이온스클럽과 상호 협력하여 신안군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좀 더 안전하고 실용적인 기능을 갖춘 보행보조차가 지속적으로 지원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창남 신안라이온스클럽 회장은 앞으로도 신안군과 유기적 관계를 유지하여 경제적으로 취약한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신안라이온스클럽은 “우리는 봉사한다”라는 모토로 지역사회 발전과 봉사활동을 펼쳐 더불어 살아가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선구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