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입점설명회 및 품평회 개최

담양군은 지난 29일 지역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해 (주)공영쇼핑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주)공영쇼핑은 담양군이 추천한 지역상품 판매 지원에 적극 나선다. 특히, 품격높은 관광자원이 유명한 담양군의 농촌체험관광, 6차 산업 상품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상품개발도 추진한다.

아울러 오는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농‧특산품 생산업체와 (주)공영쇼핑 상품개발자(MD) 등이 참여한 가운데 공영쇼핑 온라인 쇼핑 설명회 및 상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품평회를 통과한 상품은 내년 공영쇼핑에서 방송 판매를 시작한다.

군 측은 기존의 TV홈쇼핑은 높은 수수료와 까다로운 입점절차 등으로 진입이 어려웠으나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23%에서 8.8%의 인하된 판매 수수료를 적용, 농․특산품 판로확대 및 소득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1시간가량 상품을 집중 소개해주는 TV홈쇼핑 판매방송은 지역 상품의 홍보에 큰 효과를 불러올 것이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주)공영쇼핑은 중소기업과 농축수산물의 홍보와 판매를 위해 정부 주도로 설립됐으며 TV홈쇼핑과 인터넷 및 모바일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