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개최한 '제7회 DBS 동아방송대상'에 이병노 담양군 자치혁신국장이 모범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DBS 동아방송대상'은 한 해 동안 의정, 행정, 사회공헌, 경영혁신 분야에서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있는 지자체, 기관, 단체, 공무원, 우수기업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 7회를 맞이했다.

이병노 국장은 담양군의 초대 자치혁신국장으로 38년의 공직생활 동안 행정, 기획, 복지, 투자유치, 감사, 경제 등 여러 분야에서 주민을 위한 봉사행정을 수행해 업무 추진 능력을 인정받아 국무총리, 장관, 도지사, 군수 등 다수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탄력적인 행정조직 운영으로 자치행정을 구현하고 내발적 발전전략을 추진해 지역 활성화 및 자치역량을 강화했으며, 정보통신망 구현을 통한 선진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문학이 담겨있는 평생학습도시 육성으로 지역발전의 역량을 강화했다.
 
특히 민선7기 담양군정을 위해 현장 중심의 주민 소통 행정으로 군정 현안업무를 추진하고자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조직내외의 크고 작은 일에도 솔선수범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국장은 “담양의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라는 의미로 이 상을 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담양군민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행복도시 담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 국장은 지난 8일 열린 ‘제6회 한국평화언론대상’에서는 자치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