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전문가들이 선정한‘우수 웹사이트’

보성군은 지난 13일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보성군 대표 홈페이지가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로 선정되어 ‘지방자치기관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보성군 대표 홈페이지는 공공기관 최초로 RESS(Responsive Design + Server SideComponents)를 적용시켜 접속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PC전용 반응형 홈페이지와 모바일전용 반응형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메인 시네마그래프에 보성하면 떠오르는 녹차를 배경으로 실시간 날씨에 맞춰 맑은 날과 비오는 날 등의 배경으로 바뀌게 제작되어 직접 녹차밭에 가 있는 듯한생생한 느낌이 그대로 전달되도록 구축했다. 세로화면 이동이 아닌 가로 화면 이동을 채택해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참신하고 차별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웹 어워드 코리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며 신규 구축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권위있는 웹사이트 평가기관인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관하며 웹 전문가 3,000명의 평가단 심사로 진행된다. 보성군은 모든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홈페이지 이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되고 편리한 최상의 홈페이지 서비스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