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표창’수상의 영예 안아

구례군의회 이승옥 의원(재선, 제2선거구)은 18일 목포신안비치호텔에서 열린 전남지역 통일강연회 및 의장표창 전수식에서‘2018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장(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민주평통 의장(대통령)표창은 지역사회에서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활동으로 평화와 번영의 한반도를 만들어나가는데 기여한 공이 지대한 협의회 및 자문위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승옥 의원은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을 가진 평통자문위원으로서 지역민과 긴밀히 소통하면서 생활 속 평화 이슈와 의제를 폭넓게 발굴해 지역의 목소리를 담아 실천하면서 실사구시의 헌신적인 활동으로 협회조직의 활성화와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에 이바지해왔다.

특히, 수요중심의 민주적 의정활동으로 장애인과 노인 등 소외계층의 사회안전망을 확고히 하고, 지역사회의 풀뿌리 민주주의 정착과 시민공동체정신의 함양에 기여한 인물로서 우리 사회에 귀감이 되고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승옥 의원은 현 구례군협의회 18기 부회장으로 2005년 12기부터 민주평통과 인연을 맺은 이래, 14기를 제외한 18기까지 12년 동안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며, 전남청년분과부위원장, 여성분과위원장, 청년분과위원장 등 중책을 역임하면서 정기회의를 비롯, 임원회의, 분과회의, 임시회의, 중앙 및 지역단위 행사에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적시성 있는 자문 활동과 지역 내 통일공감대 형성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였다.

또한, 이 의원은 군민과 소통을 통한 수요중심의 열린 의정활동으로 생활 속의 민주주의를 모범적으로 실천하였으며, 구례군장애인협회 운영 이사로 사회적 약자들의 안정적인 생활을 돕고, 압화작가로 구례군압화연구회 회장직을 수행하며 강연 등의 압화재능기부로 구례군의 압화 발전에 힘쓰고 있다.그리고 한울문학 신인문학상을 수상한 문학작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승옥 의원은 “한반도 봄 기운이 돌고 있는 이때 이렇게 의미 있는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고 앞으로 주민과 국민의 목소리를 잘 듣고 더 크게 대변하는 것은 물론 지역발전과 주민복지 증진을 위해 더 정진하고 국민 모두가 행복한 정의로운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이승옥 의원은 구례군의회 재선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의원협의회 사무총장 겸 전남대표, 전국여성의원네트워크 운영위원, 동북아평화협력특별위원회 분과위원으로 전국적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