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주민참여형 혁신청렴검증단 위원 15명 위촉장 수여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12월 27일 고흥군청 팔영산홀에서 군민의 참여를 통한 열린 행정 구현을 위해 구성된 혁신청렴검증단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민선 7기 군수 공약사항 제1호로 추진된 고흥군 혁신청렴검증단은군의원 공직자 및 일반군민 등 총 15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임기 2년의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다.

검증단의 임무는 일상생활 속 군민 불편 사항 제보 및 불합리한 제도의 혁신과 부패방지 정책에 대한 자문, 그리고 공무원의 부조리와 불친절 행위 신고 등 고흥군의 행정혁신과 청렴 문화의 정착을 위한 다각적인 모니터링 활동 등이다.

또한, 분기별로 검증단 활동 보고회와 더불어 검증단의 역량 강화를위한 워크숍 등 전문 교육을 실시하여 내실 있는 운영에 중점을 두고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송귀근 군수는 “우리군 행정내부의 불합리한 관행을 바로잡는자문역할과 군민의 불편부당한 사항을 혁신하여 청렴한 고흥을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아울러 검증단위원은 고흥군의 청렴도를 대표하는 분들인 만큼 언행과 행동 등 모든 면에서 모범적인 모습을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검증단은 참여와 소통을 통한 행정혁신 및 청렴문화의 정착을 위해 구성된 것인 만큼, 지역사회의 청렴성 향상을 통한청렴도 평가 상위권 달성과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으로 인한 군민 행정만족도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