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밤 흰 눈 내리는 겨울왕국에 역대 최대 관광객 20만여 명 방문

지난해 12월 14일 개막해 겨울밤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았던 제16회 보성차밭 빛 축제가1월 13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31일 동안 진행된 이번 보성차밭 빛 축제에는 20만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갔으며, 입장권판매로만 2억여 원의 수익을 거둬 소비심리가 얼어붙은 겨울, 지역경제에 훈풍을 불어넣는 효자 축제로 거듭났다.

이번 빛 축제는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에서 모티브를 얻어 매일 밤 흰 눈이 내리는 보성차밭에 만송이 LED 차 꽃과 눈사람, 디지털 나무 등을 설치하여 차밭과 공원일대를 형형색색의 빛으로 물들였다. 또한, 사랑하는 연인, 친구, 가족, 동료들이 사연을 전달하는 이벤트도함께 진행되어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밤하늘을 향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특수조명쇼와 봇재 건물 외벽에 영상으로 쏘아올린 새해 메시지가 어우러져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새롭게 선보인 에어돔 하우스는 쉼터이자 소망카드 및 빛 체험장으로 사용되며 언 몸을녹일 수 있는 푸근한 공간으로 방문객의 호평을 받았으며, 토요일과 크리스마스에 진행된버스킹 공연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아늑한 공간으로 구성된 문화장터는 주전부리 코너, 농특산품 판매장, 보성군새마을회가 운영하는 식당 등으로 꾸려져 겨울철 별미를 맛보는 공간으로도 큰 사랑을 받았다.

한편 군 관계자는 “보성차밭 빛 축제가 대한민국의 겨울을 밝히는 남도 대표 축제로 급부상함에 따라, 올해는 더욱 아름답고 환상적인 빛 축제 준비를 위해 차밭 빛 축제 T/F팀을 구성하여 세계 3대 겨울 축제인 중국 빙등제, 일본 눈축제 등을 벤치마킹하여 세계 문화예술인들이 즐기는 보성차밭 빛 축제를 준비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