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원푸드 등 21개 기업 회원… 상호 정보공유 및 발전방안 모색

강진군은 지난 14일 강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 간 정보공유 및 협업을 통한 상생발전을 논의하고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칠량농공단지 분양 완료 이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협의회를 구성하기 위해 21개 입주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현재 칠량농공단지는 21개 기업이 계약을 체결하여 18개 기업이 운영 중에 있으며, 3개 기업이 입주 준비 중에 있다. 앞으로 협의회는 기업 간 상호 정보 공유와 경영 효율화, 기업별 애로사항에 대한 우리 군과의 해결 방안 마련 등 발전 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신임 회장인 나생석 두원푸드 대표는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들이 처음으로 오늘 한 자리 모이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는 매월 모여 협의회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농공단지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그동안 칠량농공단지에 입주한 기업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애로사항을 파악해 해결해 주고 있다. 특히 칠량농공단지는 해수를 많이 이용하는 수산물가공 특화단지로 해수공급 등에 차질이 없도록 하기 위해 작년에는 8억여 원을 들여 시설 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등 기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칠량농공단지는 최근 분양된 기업을 제외하고 모두 입주한 상태로 우리 군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업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우리 군에서도 농공단지 시설개선사업을 추진하는 등 지속적으로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2019년 군정의 최우선목표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정하고 목표달성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다하고 있다.

▲ 지난 14일 강진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 협의회 간담회.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