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창출 및 소득증대를 위한 성공적인 첫걸음

전남 강진군(군수 이승옥)이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실시한「2019년도 읍면순회 군민과의 대화」를 성황리에 마쳤다.

군은 이번 군민과의 대화를 통해 군의 최대 현안 목표인 일자리 창출을 통한 소득증대, 인구유입, 문화예술을 접목한 관광산업 육성, 농림축수산업의 고부가가치 산업육성을 위한 큰 밑그림을 마련했다.

이번 읍면 순회 군민과의 대화에서는 군정 역점시책으로 추진하고 있는「일자리 창출로 인구유입 및 지역경제활성화」와 「머물다 가는 체류형 관광지 조성」에 대해 목표 및 비전을 명확하게 제시하여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이해를 유도했다.

특히, 군민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읍면별 맞춤형 시책 책자배부와 함께 프리젠테이션(PPT)보고를 통해 전달력을 높이는 등 주민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에 대해서 긍정적인 답변을 통해 참석 군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의미를 더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취임 6개월 만에 성전산단 분양률이 67%까지 증가 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군민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이러한 군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한강의 기적에 버금가는 탐진강의 기적을 이룰 수 있었다”며 “지금까지 군정에 많은 성과가 있었으나, 그 내면에는 군민들이 지역발전이라는 공감대로 적극 동참하였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읍면별 주요 건의사항으로는 「도로정비 및 광역상수도 조기공급」,「가뭄극복을 위한 관정 개발 및 용배수로 정비」,「성전산단 기업유치」,「가우도 일대 관광산업 기반조성」등 150여건의 현안 건의 및 군정발전이 제안이 있었으며, 건의사항은 담당 부서별 현지 확인을 통해 신속히 처리하고 발전제안에 대해서는 군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