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복지공직자 포럼’ 열고 중앙부처 전문가 초청 강연·토론 이어가

13일 행정안전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추진단 정보연 단장이 광주 광산구 공직자와 복지활동가 80여명에게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와 광산복지’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 자리에서 정 단장은, 정부의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내용을 소개하고, Public(공공 부문)과 Common(공동체)이 함께 만드는 두터운 복지를 위해서는 민관의 협력이 중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문재인 정부의 포용국가를 이해하고, 학습과 숙의로 민선7기 광산구의 복지 철학·정책·실천방안을 모색해 간다는 취지로 기획된 ‘광산구 복지공직자 포럼’ 연속 강연 두 번째 시간.

광산구는 지난달 31일 복지소사이어티 공동대표 이상구 박사를 초청해 ‘문재인 정부의 복지국가 정책 방안과 지방정부의 역할’이란 주제 강연을 시작으로 이날 강연을 포함, 매주 수요일 총 5회에 걸친 복지 학습·질의응답·토론 시간을 이어가고 있다.

20일 보건복지부 이상희 노인정책과장의 ‘문재인 정부 국정과제 18 사회서비스원과 광산복지’, 27일 같은 부서 배금주 복지정책과장의 ‘지역복지 패러다임의 변화와 광산복지’, 다음달 6일 박종민 하남복지관장의 ‘민선7기 광산 복지를 상상하라’와 포럼 수료식이이어진다.

광산구 관계자는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복지도시 구현을 위해 공직자와 활동가들의 복지 철학 함양, 복지현안 역량과 책임감 강화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된 배움과 논의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