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19일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미래농업발전협의회를열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군정에 반영해 나가기로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날 협의회는 무안군수를 비롯한 도·군의원, 농협관계자와 교수, 그리고 농업관련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 70여 명이 참여해 자유로운 의견개진으로 운영되었다.

그리고 미래농업의 대안으로 여러가지가 제시되었는데, 특히 무안 지역에 집중되어 있는 양파, 마늘 등 밭농업의 생산성 증대가 시급하다는 부분과 증산보다는품질을 높이고 100세 시대에 걸맞는 건강한 먹거리 생산이 필요하다는데 공감을하였다.

또한, 농업의 지속가능한 미래 발전을 위해서는 결국 사람이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으고 농민 스스로가 주역으로서의 역할과 어려운 시기에 공공부분의전문성 증대도 시급한 과제로 제시되었다.

김산 무안군수는 “농업인의 소득 불균형 개선과 고된 노동력 투입으로 인한삶의 질 저하 등이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다.”고 강조하고 “미래농업의 발전 방안을 찾아나가는데 함께 지혜를 모아가자”고 말했다.

한편, 무안군은 앞으로 협의회에서 제시된 각종의견들을 각 부서 소관별로 검토 분석하여 군정에 반영해나가는 노력을 기울이기로 하는 한편 참석자들 대부분이 「무안군 미래농업발전협의회」개최가 매우 뜻깊고 유익하다는 반응이 나와이에 대한 발전방안도 함께 찾아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