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군수 전동평)이 인구 유입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에서 시행한‘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시‧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젊은 세대들의 유입과 정착을 집중 지원하고자 지난 1월 17일부터 2월 25일까지 약 40일에 걸쳐‘전남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시‧군 공모사업의 접수를 진행하였고, 접수 결과 전남 22개 시․군중 15개 시․군에서 총 16개 사업을 가지고 참여하였으며, 심사 절차를 1차 서류심사부터 2차 발표심사, 3차 최종 심사까지 총 3단계로 나누어진행함으로써 사업 선정에 신중을 기하는 모습을 보였다.

한편 영암군은 빈집을 활용한 청년 쉐어하우스 조성과 청년 일자리 제공, 마을 주민과의 상생 등을 주 내용으로 하여 이번 공모에 참여하였으며, 심사 결과 최종 8개 사업 중 하나에 선정됨으로써 총 사업비 1억 8천만 원 중 절반인 9천만 원을 도 보조금으로 지원 받게 되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가족과 함께 온 청년들이 다시 도시로 돌아가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에 대한 고민의 결과를 반영한 사업이라고 설명하며“당초 계획보다 축소된 규모로 사업이 선정된 것이다소 아쉽기는 하지만, 정해진 사업비 내에서 최대한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세부 추진 계획 수립에 신중을 기할 것이며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자체 예산을 투입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전동평 영암군수는 “이번 사업은 주거 여건의 개선, 일자리 제공, 도시민 유입에 대한 마을 주민 인식 개선 등 인구 정책에 있어 주원인  들의해결을 위한 시범적 접근이라 할 수 있다”며, “사업의 확대 추진 여부결정과 이후 인구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기초 자료 활용을 위해서라도이번 사업이 갖는 의미가 크므로 철저한 사업 효과 분석이 이뤄져야 한다”고 사업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