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영일 국회의원과 지역 현안 논의, 내년도 국비 확보 등 협조 요청

완도군(군수 신우철)는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윤영일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정책 간담회에는 신우철 완도군수와 윤영일 국회의원, 조인호 군의장,완도군 의원,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예산 확보 협조 등완도군 주요 현안사업 해결을 위한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요청했다.

군은 ▲광주~완도(2단계) 고속도로 건설▲완도~고흥 지방도 830호선 국도 승격 ▲노화~소안 간 연도교 건설 ▲고농도 미세먼지 대응 해조류R&D 등 지역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사업 추진 타당성과 당위성에 대해설명하고 향후 공동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완도군의 핵심 사업인 해양치유센터 건립과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지원 등 다양한 현안 사업에 대해서도 깊이 있는 협의를 이어갔다.

아울러 5월 3일부터 열리는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국비를 최대한 확보해야 한다.”며 “이번 정책 간담회를 통해 윤영일 의원과 공조체계를 더욱 굳건히 해 내년도 정부 예산을 최대한 확보하겠다.” 고 말했다.

윤영일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발전을 위해 교류, 소통하고 정책간담회에서 건의한 현안 사업, 예산 지원, 제도 개선 등은 적극 반영될 수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