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시니어 일자리 창출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
2기 교육생 내달 6월 3일 ~ 선착순 모집

나주시 중부노인복지관은 지난 24일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운영한 ‘시니어 플래너 강사 양성 과정 1기’ 교육생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니어 플래너 교육은 뇌 블록 교구를 활용해 노인 치매 예방을 돕는 ‘시니어 뇌 블록 지도사’와 신체활동 향상을 돕는 ‘실버활동지도사’ 등 현장 중심 인력 양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1기 과정은 지난 3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국제보건교육실천협회 전문 강사를 초빙, 총 12회 교육을 실시했다.

시니어 플래너 강사 양성 과정은 인지활동형 프로그램으로 특화된 다양한뇌블럭을 이용하여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 이수생 18명이 참석했으며, 특히 교육생 전원이 시니어 뇌블록 및 실버활동 지도사 민간 자격시험에 응시해 자격을 취득하는 겹경사를 누렸다.

박춘희 나주시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수료식은 교육생들이 자기 발전과 새로운 기회창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 이룬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도 교육생들의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축하인사를 전했다.

시니어 플래너 양성 과정을 마친 수료생들은  마을 경로당 및 복지관, 요양원에서 노인 치매 예방을 위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현장 중심의 전문 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복지관은 내달 3일부터 2기 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선착순 20명 모집하며, 2기 교육 과정은 6월 14일부터 8월 30일까지 12회 과정으로 진행한다.  

참여 희망자는 나주시중부노인복지관 홈페이지나 전화(333-89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