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해양박람회’및 ‘혼다 서비스캠페인’ 29일부터 1일까지 개최

강진군이 마량항 일원에서 강진 해양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29일부터 오는 1일까지 개최되는 강진 해양박람회는 강진산단 입주 예정 기업인 ㈜SDN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현대화 된 어선기관과 기계장비 등 이색 전시로 화제가 되고 있다.

강진 해양박람회 개최 기간 동안 혼다 서비스캠페인이 함께 진행 되며 혼다 선외기 전시 및 알루미늄 선박, 산소 발생기, 양망기, 태양광 인버터 등의 전시와 참가 어업인을 위한 엔진오일 및 오일필터, 연료필터, 써모스탯, 점화플러그 등의 무상 서비스 가 제공된다.

강진군과 함께 해양박람회를 개최한 ㈜SDN은 일본 혼다엔진의 총 판매처로 환경오염의 부담이 큰 FRP 소재 대신 알루미늄 전용 선박 제조 조선소를 건립해 공해 없는 해양 산업의 발전에 있어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우수 기업체이다. 강진산단 30% 면적에 달하는 규모의 투자협약을 맺어 강진 지역경제 활성화와 산업의 발전에 있어 큰 역할을 해주리라 기대를 모으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SDN은 해양 박람회 개최에 앞서 일본회사인 혼다와 함께 남해안 일원에서 운항 중인 5천 여 척 소형어선 및 레저선박을 대상으로 대규모 수리 및 무상 A/S를 실시한 바 있다. ㈜SDN은 강진에 소형어선 및 레저선박의 거점 수리센터를 건립할 예정으로 이번에 개최된 ‘강진 해양박람회’는 거점 수리센터 조성을 위한 본격 첫걸음이 다.

한편 1일 오후 2시 마량항 일원에서 시작되는 강진 해양박람회 폐회식은 이승옥 군수를 비롯 ㈜혼다 엔진부문 사장인 Katsuhisa Okuda와 엔진부문 해외영업본부장인Kosuke Sato, ㈜SDN 최기혁 대표와 최민규 부사장을 포함한 약 500여명의 관계자 및 군민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