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인과의 간담회 개최, 성과 및 군정 운영 방향 설명

신우철 완도군수는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9일 군청 상황실에서‘언론인과의 간담회’를 갖고 지난 1년 성과와 앞으로의 군정 운영 방향에 대해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에서 활동하는 언론인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군의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 홍보 동영상 시청, 민선 7기 주요 성과, 향후 운영 계획을 설명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먼저 신 군수는 “현재 우리나라는 낮은 경제 성장률과 청년 실업률,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인구 감소 문제 등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지만, 이를타개하기 위한 돌파구로 ‘해양치유산업’을 육성하는 등 지난 1년 동안중점 과제들을 추진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도 거두어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특히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 과제에 반영된 ‘해양치유산업’을 완도의 100년 대계를 위한 미래 산업으로 삼고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공모한 ‘지역발전투자 협약시범 사업’에 완도의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 사업’이 최종 선정돼182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수산물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한 17건의 수출 계약(561억), 194억 원의 수출 실적 ▲완도 신지명사십리해수욕장, 국내 최초로 깨끗하고안전한 해변에 주어지는 ‘블루플래그’ 국제 인증 획득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 대통령상 등 총 16건의 수상 ▲중앙부처 공모사업 37건 선정(총 사업비 958억 확보) 등을 통해 완도 발전의 기반을 탄탄히 다지기 위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이어 완도 발전을 위한 로드맵으로 ▲해양치유 블루존 조성 ▲완도에서생산되는 해조류를 이용한 바이오헬스산업 육성 ▲해양관광 거점도시육성 ▲2021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 ▲국립난대수목원 유치 ▲해양치유산업 연계형 체육인 교육센터 유치 등을 제시했다.

끝으로 신우철 완도군수는 “앞으로 남은 3년 동안 이와 같은 사업들을순조롭게 추진하여 군정 방침인 ‘모두가 잘 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를실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해양치유산업을 통해 국민 건강 증진과 일자리와 소득 창출, 농·수·축산업 동반 성장 등을 이룰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