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리 갈 필요 없다, 우리지역에서도 수도권 대학 입학 가능

무안군(군수 김산)이 2014학년도부터 우리지역 인재를 양성하고 인재 유출 방지를 위해성적이 우수한 중학생들이 관내 고교로 진학할 수 있도록 매년 ‘성적우수 중학생 관내고교 유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무안군 ‘성적우수 중학생 관내 고교 유치지원사업’은 매년 중학생 성적우수자들이 관내고교로 진학했음을 확인 후 예산범위 내에서 성적순에 따라 20여명을 선정, 장학금을 최고 5백만원부터 차등지급 하고 있으며 선정된 학생들은 3년간 관내 고교에 반드시 재학해야 한다.

2014학년도부터 2016학년도까지 장학금 수혜자 진학 현황을 조사한 결과 졸업생 71명중약 25명이 수도권 4년제 대학에, 28명이 광주 및 전라지역 4년제 대학에 진학하였으며, 카이스트 등 타 시도 4년제 대학에는 9명, 전문대학에 진학한 학생도 9명이라고 밝혔다.

재수 등 진학결과를 알 수 없는 4명을 제외하면 거의 모든 학생이 4년제 대학에 진학하여 사업의 긍정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김 산 무안군수는 “이처럼 우리지역 고등학교에서도 우수한 수도권 대학 등 입학이 가능하면, 굳이 많은 경비를 들여 타 시군 학교에 자녀들을 보낼 필요가 있을지 생각해봐야 할 문제”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성적우수 지원 장학금뿐만 아니라 다양한장학금 지원 제도를 통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힘쓰고 또한 지역 인재가 떠나지 않은 무안군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