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카카오커머스 모바일 유통 업무협약 체결

해남군이 모바일 유통의 선두업체인 ㈜카카오커머스와 손잡고 모바일을 통한 농수특산물 온라인 판매에 나선다.

해남군은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카카오커머스와 지역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전라남도 등 5개 광역지자체가 함께했으며, 기초자치단체로는 해남군이 유일하게 참여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해남군과 카카오커머스는 지역특산물의 홍보, 유통, 판로개척 등에 대한 정보교환과 판촉 등 지역경제 활성화 및 지역특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따라 해남군은 카카오커머스의 플랫폼을 이용한 판매촉진 활동으로 카카오톡 내 톡스토어 및 쇼핑하기, 톡딜 등을 통해 지역농수특산물의 홍보 및 판매를 실시하게 된다.

카카오커머스는 2018년 12월 ㈜카카오에서 분사해 회원수 3,100만명, 누적거래액 1조원을 달성한 IT 서비스 기업으로 카카오톡 선물하기, 쇼핑하기, 스타일, 장보기, 다음쇼핑을 서비스하고 있다.

스마트폰 대중화로 모바일 중심으로 한 온라인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모바일 쇼핑의 대표주자인 카카오커머스 제휴를 통해 해남의 우수한 농수산물들이 새로운 판로로 유통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와 상호협력 모델을 갖추고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e커머스(e-commerce, 전자상거래) 산업을 통한 농수특산물 유통의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계기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협약식에 참석한 강형석 해남 부군수는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온라인 시장에서 해남군과 카카오커머스가 상생파트너로서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유통시스템을 만드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우수한 해남 농수특산물이 카카오커머스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신뢰 받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3일부터 카카오커머스에 해남농수특산물 20여개 품목이 입점한 상태로, 카카오톡 쇼핑하기 등에서 해남미소를 검색하면 관련 농수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다.

입점을 기념해 고구마 말랭이와 마늘 품목의 기획전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