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주민자치 사례를 통한 주민자치 역량 강화 계기 마련해

광양시 광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형일)는 지난 23일(화) 당진시와 당진시주민자치협의회가 주최한 ‘2019년 당진시 주민자치 정책박람회’에 광양읍주민자치위원장과 위원2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번 당진시 견학은 올 4월 광양시와 당진시 간 체결된 자매결연 기념과 더불어 ‘2019년 당진시 주민자치 정책박람회’를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우호 교류와 견문 확대를 위해 참석하게 됐다.

김형일 위원장은 “당진시의 초청을 받아 참석한 당진2동 주민총회 참관을 통해 선진 주민자치 사례를 보는 등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는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주민자치를 만들어나가는 위원회가 되도록 앞장서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읍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부터 수납정리 교실, 풍물놀이 교실, 생활요가 교실 등 총 3가지의 주민자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특히 수납정리 교실은 타 지자체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수강생들의 찬사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앞으로 주민자치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다가오는 10월 전국 주민자치박람회에 위원들 모두가 참석할 예정이며, 지역내 다양한 행사와 봉사활동에 적극 협조해 광양읍 주민자치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