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 협조 체계 구축...어르신 무료 대상포진·독감 사업 공조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지난 20일 효율적 예방접종 사업 추진을 위해 치매안심센터 2층 교육실에서 ‘2019년 보건‧복지 관계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읍·면 보건지소 담당자, 읍·면행정복지센터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담당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간담회에서 대상포진과 인플루엔자(독감) 등 무료 예방접종 대상자 홍보, 예방접종 업무 추진의 어려움과 문제점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가을철에 주로 발생하는 쯔쯔가무시증,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교육도 진행했다.

대상포진 무료 예방접종은 오는 9월 중순 실시할 예정이다. 화순군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한 적이 없는 만65세 이상(1954.12.31. 이전 출생자)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가 대상이다.

어린이 독감 예방접종은 9월 17일부터 관내 의료기관에서 무료 접종할 수 있다. 65세 이상 고령층과 유료 접종은 오는 10월 22일부터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일제히 시작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보건과 복지 분야가 협력해 군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예방 접종률을 높여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화순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 보건소 예방접종실(☎ 379-5352)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