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문화재단(이사장 순천시장 허석)은 오는 11월 9일(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순천 청춘창고에서 토크 콘서트 ‘문화를 시작하다’와 순천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대한민국 문화예술 공모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 1부에선 지역 문화활동가들과 함께 순천시 문화에 대한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2부에선 지역문화예술인을 위한 2020년 대한민국 각종 공모사업 소개와 재단 지원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1부 ‘토크 콘서트’에서는 배미경 교수(호남대 신문방송학과)의 진행으로 지성배 단장(순천문화도시 사업추진단), 이명훈 기획팀장(예술공간 돈키호테), 김상희 매니저(숲틈시장 기획자)가 ‘문화를 시작하다’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된다.

2부 ‘공모사업 설명회’에서는 지금까지 각 기관과 단체에서 진행된 다양한 공모사업들을 한자리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지역문화예술인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순천문화재단에서는 2019년에 진행되었던 대한민국 모든 공모사업들을 분야별, 지원 대상별로 구분해‘대한민국 문화예술 공모사업’책자를 제작하여 행사 당일 배포할 예정이다.

공모사업 설명회가 끝난 후 순천문화재단에서는 2020년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예술인과 문화기획자 일대일 매칭 지원사업과 e-나라도움 교육사업 등 지역문화예술인 지원 설명회도 가질 예정이다.

허석 순천문화재단 이사장은 “2020 동아시아문화도시로 선정된 순천시가 대한민국 대표 문화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서는 순천문화재단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앞으로도 순천문화예술인들의 권리 증진 및 활동 지원을 위해 노력하는 문화재단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