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폐기물인터넷배출시스템 구축 등으로 ‘실적 혁신 우수상 수상’ 영예 안아

 

광양시는 환경부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서 실시한 ‘2019년 전국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경진대회’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어 지난 14일(목) 경주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실적 혁신 우수상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일반적으로 대형폐가전제품 폐기시 지자체에 수수료를 지급하고 스티커를 부착해 청소차량 수거장소에 배출하면 지자체에서 수거 후 매립처리 하였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제도’는 수거인력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상으로 수거하고 전문재활용업체에서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제도다.

광양시는 대형폐기물인터넷배출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해 배출단계에서부터 신청자가 무상배출제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다양한 홍보활동으로 타지자체 대비 실적이 우수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수거실적 및 홍보활동 등 서면평가와 집하장 현장평가 등 세부심사를 거쳐 이루워졌으며, 광양시를 비롯한 부천시, 서울 강북구 등이 함께 환경부장관상을 받게 되었다.

최인석 환경미화팀장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무료로 대형폐가전을 배출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 다각화와 집하장 시설개선 등 폐가전제품 재활용 촉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