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자원봉사센터 방문, 우수프로그램 살펴보고 벤치마킹 방안 모색

 

광양시는 지난 20일(금) 자원봉사자 40명과 함께 경북 포항시 일원으로 ‘2019 광양시 우수자원봉사자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견학은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과 벤치마킹을 통한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였으며, 2019년 자원봉사 표창유공자 및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임원들로 광양시 자원봉사 활동을 위해 헌신해 온 분들로 구성됐다.

이날 봉사자들은 (사)포항시 자원봉사센터 방문하여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접하고 우리시에 벤치마킹 가능한 프로그램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구룡포 근대문화역사의거리 일원에서 해설사의 도움으로 구룡포의 유래 등 문화재 설명을 들었다.

이번 문화탐방을 통해 봉사자들 간 단합을 도모하고 자원봉사단체 간 만남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앞으로의 봉사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박양균 주민생활지원과장은 “365일 자원봉사로 끊임없는 나눔을 베풀어 오신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선진지 견학으로 지속적인 자원봉사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의지를 다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 자원봉사센터에는 845개 자원봉사단체에 69,458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돼 있으며, 지역사회 행사지원, 지역 내 복지시설 봉사활동 등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