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회의 개최, 비상방역대책반 가동

 

담양군(군수 최형식)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비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하는 등 선제적 대응에 나서고 있다.

군은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에 대해 정부에서 감염병 위기단계를 ‘경계’ 수준으로 상향하고 24시간 비상대응체계를 확대 운영함에 따라 담양군 방역대책반을 구성, 운영하는 등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먼저 선별의료기관으로 담양사랑병원을 지정하고 보건소에도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접촉자 등 유증상자 발생 시 협업체계를 갖춰 대응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군민 대상 안전수칙 등을 담은 문자를 발송하고 각 마을방송을 통해 증상 구별요령과 예방수칙 등을 홍보하고 있다.

또한 30일에는 대응 대책 종합 점검회의를 열어 발생 현황을 공유하고 보다 체계적인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군민들에게는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중국 방문 후 14일 이내 발열, 기침 등 이상 증상이 있으면 병원을 방문하기 전 먼저 보건소(380-3973) 또는 담양사랑병원(380-9000), 지역콜센터(120)로 상담 받을 것을 당부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감염병 예방은 부족한 것보다는 과잉대응이 낫다는 생각으로 대응해나가야 한다”며 “군민의 불안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리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예방수칙을 잘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