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 9천만 원 투입, 유통비 절감으로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

 

광양시가 농산물의 수취가격 안정화와 유통비용 절감으로 농가소득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통합마케팅조직 지원사업과 통합물류비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농산물의 유통단계가 복잡하고 많은 유통비용이 발생하는 유통구조로 인한 농가부담을 줄이고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산물 통합마케팅 활성화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2012년 육성된 통합마케팅조직인 광양시연합사업단을 통해 산지 출하 농산물 유통창구를 단일화하고 농산물 가격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유통전문인력 운용, 농업인 조직화, 공동선별 조직 교육 등 통합마케팅 조직 활성화 사업으로 9천만 원을 지원한다.

또한 광양시연합사업단을 통해 출하되는 애호박, 매실 등 5개 품목에 대해 표준운임을 적용하여 운송단가를 낮추고, 물류비 일부를 농가에 직접 지원하여 농가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시비와 농협중앙회자금 총 2억여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농가에서는 유통경비 절감과 유통시장 교섭력 강화로 농가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금호 농산물마케팅과장은 “공선출하회 등 조직을 육성과 물류비 공동 발주를 통해 물류비 절감과 농산물 품질 향상으로 농산물 유통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