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 한부모가족 가구주 생일축하

강진읍사무소는 지난 26일 생일을 맞은 한부모 가정을 방문, 한부모가정 가구주 생신 챙겨드리기 사업을 추진해 훈훈함을 더했다.

이날 생일을 맞은 가정은 부자가족으로 케이크와 과일을 전달하고, 생활실태 파악 및 애로사항 청취, 상담을 통해 복지 체감도 증진에 앞장섰다.

생일을 맞은 강진읍 동문마을 대상자는 “둘째, 셋째는 건강하고 밝게 커주어 큰 어려움이 없으나, 큰 아이가 사춘기에 접어들어 감정기복이 심해, 아이를 어떻게 지도해야할지 요즘 고민이다”며, “이준범 강진읍장님을 비롯 주민복지팀 직원들이 축하해 주러 오셔서 감사하고, 주신 과일과 케이크를 아이들과 맛있게 먹겠다”고 말했다.

이준범 강진읍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밝게 열심히 사시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한부모 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겠으니, 어려워 말고 언제든 방문해 상담 받고, 함께 해결해 나가자”고 위로했다.

한편 한부모가정 가구주 생신 챙겨드리기 사업은 가장으로서 말하기 힘든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공감함으로써 소외감 해소에 힘쓰고자 마련된 강진군 특수시책으로 복지 체감도 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 지난 26일 생일을 맞은 대상자 집을 방문한 이준범 강진읍장이 케이크와 과일을 전달하고, 김동표 동문이장님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