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식 의장 아너소사이어티 가입도

전남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병환)가 지난 21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회원과 내빈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정기총회 및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를 가졌다.

총회에 앞서 고액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과 2018년 봉사활동 결산 및 2019년 사업계획 보고, 임원진 선임 순으로 진행됐다.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에서는 전남 80호이자 강진군 4호인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이 명예로운 새 회원으로 가입했다.

위성식 의장은 지난 2014년부터 강진군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다문화가족 등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오던 중, 더 큰 나눔을 위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가입을 결심하여 고액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총회에서는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황정숙 부회장의 이임에 따른 공로패 잔달도 있었는데 황부회장은 남다른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헌신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앞장 서 왔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병환 회장은 “기해년에도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는데 자원봉사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앞장서자”며“우리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더 가까이 다가가 행복한 세상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도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봉사로 더불어 행복한 지역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활발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64개 단체 2,200여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군민행복 희망나눔사업 운영, 복지기동대 등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 지난 21일 전남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군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과 이승옥 강진군수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단체협의회 총회가 열리고 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