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어촌분야) 등 국비 지원 건의

전남 강진군은 지역 현안사업 해결을 위해 이승옥 군수가 직접 발로 뛰며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

지난 25일 이승옥 군수는 해양수산부를 방문하여 어촌양식정책관실 정복철 정책관, 항만국장실 오운열 항만국장을 만나 지역 현안사업에 대한 국비지원의 필요성을 적극 설명했다.

특히 정복철 정책관과의 면담 시 2020년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어촌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국비확보와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공모 신청지역은 신전면으로 신전권역단위 거점개발사업(60억)과 사초마을단위 특화개발사업(20억) 2건을 공모 추진 중에 있다.

이번에 공모 추진중인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어촌분야)이 선정되면 침체된 어촌경제와 낙후된 해양환경 개선에 큰 활력소가 될 것이라고 예상되며,

강진군은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어촌분야) 공모사업 추진을 시발점으로 중앙부처, 도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국ㆍ도비(공모)사업의 정보를 사전에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군의 현안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을 할 예정이다.

이승옥 군수는 “지역의 소득증대,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ㆍ도비(공모)사업이 선정될 수 있도록 내집같이 수시로 중앙부처, 도청을 신속하고 발빠르게 방문하여 강진군에서 필요한 사업은 꼭 선정될 수 있도록 움직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