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현장 맞춤형복지상담

영암군(군수 전동평)에서는 찾아가는 현장 행정일환으로 주민들에게큰 호응을 받고 있는 “희망복지장터”를 개설하여 매월 1회 전통시장을 누비면서 복지상담 서비스 제공과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있어화제가 되고 있다.

군에서는 지난 5월 17일 시종면 전통시장에서『동행영암! 찾아가는 희망복지장터』를 운영하여 복지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소와 복지상담서비스 제공, 복지사각지대 발굴 활동을 함께 펼쳤다.

이번 5월 복지장터에는 모내기 준비에 바쁜 시간을 쪼개 장을 보러 나온 군민들과 장사 나온 상인들을 찾아 다양한 복지제도를 설명 하고 현장의 어려운 소리를 들으며, 행복한 복지영암의 기반을 다졌다.

70대 어르신이 딸의 손에 의지하면서 장을 보다가 희망복지장터가  눈에 띠어 왔다면서 “다리가 아프고 당뇨로 자주 병원에 가는데 도움 받을게 있느냐?”며 여러 가지 복지 상담을 하였고, 직접 재배한 채소를 파는 상인은 “시골장터에 군청에서 나와 복지장터를 열어줘서 사람들이 더 오는 것 같다”며 웃으며 손을 잡아 주었다.

군관계자는 “주변에 사회와 가족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려운 이웃을 알고 있을 시 영암군 무한돌봄팀(☎470-2069)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나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로 연락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