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보수대응반 24시간 운영…원스톱 즉시 처리
우선 임시복구 후 덧씌우기 등 내달 본공사 계획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5개 자치구와 함께 설 연휴 전 도로파손(포트홀)을 신속하게 정비해 차량·인명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광주시는 포트홀 신고가 접수되면 일괄 접수 후 원스톱으로 긴급보수대응반을 투입해 즉각 보수에 나설 예정이다.

광주지역에는 지난 1월21일부터 24일까지 24㎝의 폭설이 내린 이후 4200여 개의 도로파손(포트홀)이 발생했다. 도로파손(포트홀)은 겨울에 뿌린 제설제가 노면을 부식시키거나 도로 내부로 스며든 빗물이 수축‧팽창하고 노면 강도가 약해지면 작은 충격에도 쉽게 발생하게 된다.

광주시와 자치구는 지난 7일 행정부시장 주재로 영상회의를 열어 96개 행정동과 광주시종합건설본부 직원이 1대 1로 팀을 구성해 지역 도로파손(포트홀)을 전수조사했다.

광주시와 자치구는 장비 25대와 18개조 79명을 투입, 설 연휴 전에 도로파손(포트홀) 긴급 정비에 나섰다. 또 설연휴에 8개조로 24시간 긴급보수대응반을 꾸리고 추가 손상이 발생하면 즉시 긴급복구에 나선다.

광주시는 안전신문고앱이나 120빛고을콜센터, 종합건설본부 도로관리팀(062-613-6796, 6797)에 도로패임(포트홀) 신고가 접수되면 원스톱으로 처리할 방침이다.

광주시는 도로패임 부분은 우선 임시복구한 뒤 다음달 덧씌우기 등 본공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고광완 행정부시장은 “포트홀 신고가 접수되면 도로 관리주체와 관계없이 일괄 접수 후 원스톱으로 처리할 방침”이라며 “설 연휴전까지 포트홀 보수를 마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