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28일, 요트․야구소프트볼․테니스…경기장 안전점검, 문화예술 행사 등 추진
“선수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불편 없이 머물다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5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열리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는 도내 22개 시·군에서 분산 개최, 여수시에서는 요트, 야구소프트볼, 테니스 등 3개 종목이 열리며, 이는 목포(9개)와 순천(4개)에 이어 3번째로 많은 종목이다.

각 종목은 소호요트마리나(요트), 진남야구장(야구소프트볼), 진남테니스장(테니스)에서 열릴 예정으로, 이에 따라 여수시는 지난 2월 경기장 자체점검을 마치고 3월부터 민․관 합동점검을 추진하는 등 경기장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체전 기간 중 ‘여수밤바다 낭만버스커 거리문화공연’, ‘우리동네 청춘버스킹’ 등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추진해 선수단과 방문객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숙박업소와 음식점의 바가지요금과 비위생 근절을 위해 지도점검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2023년도 전국체전을 성공적으로 치렀던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소년체전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며 “특히 16세 이하 청소년 선수단이 주를 이룸에 따라  이들 연령대에서 고민해 선수들이 기량을 맘껏 발휘하고 불편 없이 머물다 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