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군수-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 3억원대 민사 소송 진행

메트로 신문 보도에 따르면

경찰 등 사법당국이 이동진 진도군수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A모 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 등에 대해 집중적으로 수사를 벌이고 있다.

지난 3월 중순 경찰이 진도군 임회면 (구)광석초등학교를 압수수색 했다.(사진) 이 사건과 관련해 투자유치 전문가를 자처한 이동진 진도군수는 지난 2012년부터 인공 씨감자 배양 사업을 지역 농업 분야 역점 사업으로 추진했다.

진도군은 2016년 인공 씨감자 관련 회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폐교된 진도군 임회면 (구)광석초등학교에 인공 씨감자 배양센터를 설립하도록 해줬다.

하지만, 해당 업체는 수년 간의 배양실험에도 성과를 내지 못하다가 결국 2년 전 경영 악화로 배양센터가 경매에 넘어갔다.

앞서 압수수색을 당한 A모 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은 인공 씨감자 회사의 대표이사직을 맡고 있으면서 실제 소유주였던 것이 본지 취재 결과 확인 됐다.

이와 관련해 수년 전 진도군의 서울투자유치사무실을 문제의 인공 씨감자 회사가 사용해 당시 박영상 진도군의회 군의원이 의회에서 공개적으로 지적했다.

이군수는 최측근인 A모 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과 함께 지난해 9월 민사소송에 휘말렸고, 이군수측은 대형 로펌에 4명의 변호사를 선임해 사건에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 투자유치자문관, 법원 증인 기피해 논란 확산

지난해 이군수와 최측근인 A모 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이 휘말린 3억원대 민사소송이 장기화되는 상황이다.

전북에서 사업체를 운영하며 진도군 신재생에너지 분야 투자유치자문위원을 지낸 J모씨는 동료 사업가인 B모씨를 통해 이군수를 상대로 2020년 9월 초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에 "대여금 3억 2,500여만원을 달라"며 지급명령을 신청한 바 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앞서 법원측은 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을 증인으로 신청 했으나, A씨가 재판 출석을 기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다.

지난 5월 20일 오후 5시에 열린 재판에도 A씨는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아 사건 관계자들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해당 사건과 관련해 앞서 이군수측은 법원에 제출한 준비서면을 통해 "피고는 원고가 제기하는 금전 거래 내용들을 전혀 알지 못한다. 원고의 청구를 기각하여 주시기 바란다"고 주장 했다.

현재 A모 진도군 투자유치자문관은 인공 씨감자 배양센터 설립 과정에서 공사비를 지급하지 않았고, 이번 압수수색 사건과 별개로 사법당국에 또 고소를 당한 것으로  확인 됐다.

이처럼 이군수와 최측근이 연이어 민사, 형사 사건에 휘말리면서 공직사회 내부는 물론 지역사회 안팎에서 진상규명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호남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